2020년 1월 25일 토요일

UNESCO 에서 2019년도에 만든 [교육에서의 인공 지능 :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도전과 기회] 워킹 페이퍼

UNESCO 에서 2019년도에 만든 [교육에서의 인공 지능 :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도전과 기회] 워킹 페이퍼 입니다.

[Artificial intelligence in education: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for sustainable development]

링크 주소) 
https://unesdoc.unesco.org/ark:/48223/pf0000366994.locale=en


  • 섹션 I: AI를 활용하여 학습 및 형평성 향상
(1) 개인화 촉진 및 학습 성과 향상을 위한 AI
(2) EMIS(교육관리정보시스템)의 데이터 분석 그리고 학습 관리 시스템(LMS)으로의 진화

  • 섹션 II: AI로 향후 번창할 학습자 준비
(1) 디지털 및 AI로 구동되는 세계를 위한 새로운 커리큘럼
(2) 기초 교육 및 훈련을 통한 AI 역량 강화

  • 섹션 III: 교육에서의 AI - 과제 및 정책적 함의
첫 번째 과제: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AI에 대한 종합적인 공공정책
두 번째 도전: 교육에 AI의 포함 및 형평성 보장
세 번째 과제: AI 주도형 교육을 위한 교사 준비와 교육을 이해하기 위한 AI 준비
네 번째 도전: 품질 및 포괄적인 데이터 시스템 개발
다섯 번째 과제: 교육에 있어서 AI에 대한 연구를 유의하게 하는 것
여섯 번째 과제: 데이터 수집, 사용 및 배포의 윤리 및 투명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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